여수에 루지 생겼습니다! 올해 7월에 개장한 여수 유월드 루지테마파크. 요즘 여수여행 필수코스로 유명한 이곳! 저희 가족도 아이들과함께 다녀왔답니다. 오늘은 이곳 여수 루지테마파크에서 제대로 즐길수있는 꿀팁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합니다.
여수 루지테마파크 즐기기
루지와 탑라이더
이곳에서 즐길수있는 3가지 놀이시설이있습니다. 그중 첫번째로 루지와 탑라이더입니다.
빠른 스피드로 온가족이 함께 즐길수있는 신나는 라이딩을 할수있는 루지입니다. 여수 유월드의 루지는 내리막 주행을위해 특수제작된 무동력 카트라는 사실!
경사면을 따라 터널구간/ 어트랙션구간/스카이브릿지 활강구간/ 자연숲구간 등의 다양한 트랙을 중력으로 내려오는 체험입니다. 또한 공룡사이를 가로질러 가며 밤에는 더 스릴있고 재미있게 즐길수있는 미드나잇의 루지입니다.
내려갈때는 루지를 타고 올라올떄는 탑라이더를 이용할수있는데 이거또한 정말 재밌는데요! 유월드의 탑라이더는 산과 바다, 자연암벽이 어우러진 자연환경을 즐길수있으며 안심산의 아름다운 장관까지 볼수있습니다.
루지이용은 탑승자 85cm 이상~ 120cm미만은 리프트,루지는 보호자와 함께 탑승해야하며 120cm이상부터 단독으로 탑승이 가능합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임산부, 음주자, 심장질환, 척추질환, 어지럼증 등 신체적 장애가 있는 환자는 탑승이 불가하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날씨가 약간의 비에는 정상운영을 하지만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날씨에는 운행이 중지되며 이용중 갑작스런 기상학화일 경우 일시중단이 될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다이노밸리
이곳은 거대한 공룡과 함께 즐기는 어트랙션으로 놀이동산입니다. 최대 40m의 크기의 공룡들과 여러 놀이기구들이 있었습니다. 신장이 90cm 부터 탈수있는 놀이기구들부터 150cm 미만 탑승가능한 놀이기구들부터 보호자화 함께 타야하는 놀이기구들까지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쥬라기어드벤처
살아있는 숨쉬는 공룡들을 직접 만져볼수 있는 키즈카페 느낌인 곳으로 공룡들과 함께 사진찍을수 있는 포토존이 많은 곳입니다. 움직이는 공룡위에 직접타볼수있는 공룡 라이더가 있으며 다이노 챌린지의 코스로 거대한 정금짐에 도전할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현장에서 유료결제 4000원)또한 빅네트 슬라이드라는 곳으로 벌집 모양 대형 그물위에 올라갈수 있으며 내려올땐 스릴만점 미끄럼틀로 즐길수 있습니다. (양말착용필수입니다. 입구에서 양말도 판매하더라고요!)
또한 트램폴린, 레고풀, 흔들그네,정글짐,미로존, 미디어 풀레이존이 있어 미취학 어린아이들이 즐기기에 좋은 곳이더라고요! 중간중간 포토존이 가득한 곳으로 공룡을 주제로한 입체적인 트릭아트형 공간에서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
여수 루지테마파크 영업시간/이용요금 꿀팁
이용시간은 오전 10시~ 오후 7시까지
금토일 성수기 기간( 7월 ~19일~ 8월 24일)에는 1시간 연장운행 !
이용요금
여수 루지 좀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네이버 예매이나 소셜을 이용하셔서 구매하시면 저렴하게 티켓을 구매할수있습니다. 콤보로 구매하시면 좀더 저렴하더라고요! 저는 처음 가보았기때문에 3군데 모두 가보고싶어 쓰리콤보권인 올데이 콤보를 구매하였습니다. 네이버 예매나 소셜로 이용시 3만원에 구매할수 있습니다( 성인/중고등/초등/유아 공통가)
티켓구매시 주의할사항은 당일구매 당일사용은 가능하지만 부분사용과 부분취소는 되지 않다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티켓구매시 30분 이내로 바코드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오는데 티켓 무인 발매기로 모바일 티켓을 간편하게 교환할수 있습니다.
여수 루지 테마파크 제대로 즐기는 꿀팁
여수 유캐슬호텔 패키지이용
1박2일로 여행계획이신분들은 루지테마파크 바로옆에있는 유캐슬호텔을 이용하시면 좀더 저렴하게 갈수있습니다. 이곳의 패키지중에 루지3회 티켓2장을 주기때문입니다. ( 유캐슬 호텔 패키지 :숙박 + 루지3회 티켓2장 +조식쿠폰 2장)
사람이 많은 휴일에는 오픈시간에 맞춰 일찍오기
제가 온날, 연휴라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오프한지도 얼마안되고 한참 소문이 나고있어서 그런지 어마어마하게 사람이 많았는데요 티켓팅부터엄청난 대시기간이 걸렸으며 루지 타는데 2시간 걸렸습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2시간기다리기란 정말 힘들더라고요! 루지타러 가시는 분들은 일찍서둘러 타시는거 추천드립니다. 또한 오자마자 나눠서 티켓팅과 루지 줄을 서는 방법도 좋은 꿀팁인거 같습니다.
루지는 2회이상 타시는거 추천드립니다. 한번은 정말 아쉽더라고요! 두세번타야 재대로 즐길수 있을거 같습니다. 참고로 루지줄은 처음타는 줄과 2번째 타는줄이 달라요! 서는곳이 다른데요 처음타시는 분들은 이쪽에서 방법을 배우고 타야합니다. 두번째 타는 줄은 대기줄이 짧아 금방 타긴하더라고요!
사람이 많다고 두번째 줄서는곳으로 가서 타면 바코드를 또찍는다는 사실!! 그럼 한번이 없어지겟죠?! 사람이 많아도 기다려야합니다. 인내와 끊기로 저희가족도 2시간만에 루지를 탈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올라올때 타는 탑라이더 정말 재밋었습니다. 주변경관도 즐기며 속도가 생각보다 빨리올라가 놀이기구처럼 재밋더라고요! 고소공포증 있으신분들은 무서울수도 있을거 같아요 생각보다 아찔했지만 아이들과함께 재미있게 탔습니다. 루지와 탑라이더 필수입니다. 꼭타세요!
쥬라기어드벤처는 성인들끼리 오신분들에겐 비추천
이곳은키즈카페 느낌이에요. 성인들끼리 오신분들은 비추입니다. 또한 다이노밸리는 아이들전용 놀이기구라는점 참고해주세요.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은 저처럼 올데이 콤보보다는 2가지 선택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더라고요!
또한 사람이 많아 쥬라이어드벤처 같은 경우에는 사람도 너무 많아 재데로 놀지도 못하고 금방나와 돈이 아깝더라고요! 3가지 모두 하시는 것보단 2가지 하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좋은 정보 되셧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주 숙소 오월호텔 솔직후기 (0) | 2019.10.08 |
---|---|
여수 오동도 가는법 동백열차 탔어요 (0) | 2019.09.25 |
대전 아쿠아리움 할인정보 입장료 운영시간 (1) | 2019.09.10 |
서천 씨큐리움 아이와 갈만한곳 (0) | 2019.08.26 |
대전 갤러리아 고메이494 리뉴얼오픈 (0) | 2019.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