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rything

참깨라면 맛있게먹기

 

안녕하세요 젊줌마코코입니다.

육아에 끼니를 챙겨 먹기 힘들 때 간단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라면, 자주 찾게되는 메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라면을 점심 메뉴로 선정하였습니다.

 

 

그런데 더 맛있게 먹을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라고 고민을 하다 이번엔 끓이는 도구를 바꿔보기로 합니다. 그래서 저는 뚝배기에 라면을 끓여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뜨겁게 오래 먹을 수 있을 거 같아 라면의 맛을 더 살려줄 수 있을 거 같았습니다!

 

 

마침 집에 있는 오뚜기 참깨라면을 뚝배기에 한번 끓여보았습니다. 저만의 참깨라면 맛있게 먹는 비법을 공개하겠습니다.

 

 

 오뚜기 참깨라면

 

참깨라면의 특징은 고소하면서 얼큰한 라면으로 계란블럭과 참깨의 차별화된 건더기가 있습니다. 용량은 115g으로 1회 제공량 1봉지 열량은 490 kacl입니다. 오뚜기 참깨라면은 봉지면, 컵, 용기 세 가지로 나오는데 저는 오늘 봉지면으로 끓여보았습니다.

 

참깨라면 끓이는 준비

 

준비물 : 뚝배기, 라면, 계란

참깨라면의 본연의 맛을 먹기 위해 다른 야채는 넣지 않고 고소함을 극대화하기 위해 계란 하나만 추가하여 넣었습니다.

 

참깨라면

 

참깨라면의 구성

 

라면

분말스프

육성스프

고소한 참깨계란블럭 

 

 

참깨라면에는 다른 라면들과는 차별화된 육성스프와 참깨계란 블럭이있엇는데 저는 여기 들어간 육성스프는 넣지 않았습니다. 육성스프를 넣으면 고소한 맛을 높여준다고 했는데 살짝 느끼한 맛이 있어 저의 입맛에는 맞지 않았습니다.

 

 

라면뚝배기로 끓이기

 

참깨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저만의 비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뚝배기를 준비하여 정확하게 물 500ml를 넣어줍니다. 저는 정수기 뜨거운 물을 사용하여 더 빨리 물을 끓일 수 있었습니다. 그 후 끓는 물에 육성스프를 제외한 분말스프와 라면,계란블럭을 한 번에 넣어준후 계란 하나를 통으로 퐁당 넣어 모두 한번에 끓여줍니다. 뚝배기 안의 라면들이 보글보글 열이 최고에 올랐을 때 뚜껑을 덮고 불을 꺼줍니다.

 

 

보글보글 참깨라면

저만의 팁!  안 익은 거처럼 보이지만 뚝배기의 특성상 열이 오래가여 먹다 보면 퍼지기 때문에 평소보다 면을 덜 삶는다라는 느낌으로 불을 꺼줍니다. 물론 계란도 살짝 반숙의 상태입니다. 이 상태로 계란을 풀지 않고 그대로 끓여주면 계란의 노린자가 반숙이 되어 면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여기서 뚝배기의 보글보글 소리가 참깨라면의 맛을 더 극대화하는 거 같았습니다.

 

 

뚝배기 참깨라면

완성된 뚝배기로 끓인 참깨라면입니다.

주의! 뚝배기는 뜨거우니 절대 만지지 마세요! 매우 뜨겁습니다!

 

 

 

참깨라면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뚝배기를 사용해서 끓여봤는데 확실히 높은 온도로 끓여서 그런지 더 맛있었고 뜨거움이 오래간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먹다 보면 익어가는 계란과 라면의 면발도 더 탱글탱글하게 먹을 수 있어 참깨라면의 고소함을 더 살려주었습니다. 여기에 잘 익은 깍두기나 열무김치와 함께 먹으니 이건 환상의 꿀 조합이었습니다. 밥 말아먹을 때도 뚝배기의 열이 남아있어 맛있게 밥을 말아먹을 수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일반 냄비보다 뚝배기로 조리할 시 요리한 음식이 더 맛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알았고 라면을 뚝배기에 끓인다면 훨씬 더 맛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특히 참깨라면의 고소함이 뚝배기의 뜨거움과 잘 어울려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뚝배기참깨라면의 포인트

 

참깨라면을 맛있게 먹기 위한 포인트

뚝배기 사용 ,육성스프 빼기 , 계란 추가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