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부안 누에타운 다녀왔어요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리는 부안 누에타운 박물관

이곳은 누에와 뽕나무를 테마로 전시를 하고 체험을 할수 있는곳이에요 변산면 우유마을에 위치한 이곳은 부안의 오디와 뽕나무, 누에등 뽕산업으로 유명한데요 누에의 생태체험도 눈으로 직접 볼수 있어 너무 좋더라고요

 

 

 

 

부안 누에타운

전북 부안군 변산면 참뽕로 434-20 지번) 마포리 87-26

매일 9 : 00 ~ 18 : 00 (1월1일, 추석/설날 당일휴관)

월요일 휴무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관)

 

 

관람료는 성인 3000원(20세 ~ 64세) , 어린이, 경노(54세이상), 부안군민 1500원 4세이하는 무료입장입니다!

입장료가 비교적 저렴하죠! !

 

 

또한 특별할인을 하고있는데요! 누에타운 관람예정 당일 또는 전일에 부안군 소재 식당 또는 숙박업소를 이용하면 영수증을 소지한 사람 할인이되는데 원래는 3000원 이지만 2000원에 관람할수 있어요!

 

저희는 부안 숙박업소를 이용하여 예약 문자보여주니 저와 신랑 (성인 관람료) 할인받아서 입장했어요! !

 

 

 

 

 

입장하기전 꼭 해야할것 !

바로 열재기와 손소독이에요 !! 코로나증상이 있으신분들은 절대절대 안되요~~ 열이 높아도 입장이 불가능하다는거... 우리모두 남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동참해주세요~~!! 모두 마스크는 필수!!!

 

 

안내해주시는 분이 가라고 하는 방향으로 관람을 시작하면 됩니다! 첫번째로 체험관을 먼저 가봤어요 부안 뽕 프로젝트,  부안누에 참뽕이가 잘 설명해주더라고요! 한자의 발달과정 뽕과 누에 명주실과 비단 뽕나무 상과 누에잠. 실사. 비단백 알가는 시간이였어요!!!누에와 뽕나무의 모양으로 기억하기 쉬울거 같아요!!

 

 

 

가야금의 줄은 명주실로 만드는 거였더라고요~~ 참뽕이가 여기서도 등장!!

 

 

누에로 만들수 있는 것들이 참 다양했는데요 실크로 만든 옷과 소품 너무 예쁘더라고요!

 

 

가까이에서 살펴보기 직접 만들어 볼수도 있었어요! 아주징그럽지만...다... 살아 있습니다 꿈틀꿈틀~~

 

 

 

 

누에에서 나방이 되기까지...너무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누에고치 안에는 번데기가 이렇게 들어있어요 누에 애벌레가 번대기로 변한답니다

 

 

 뽕나무는 버리는것이 하나도 없다고 합니다

번데기, 수나방, 동충하초, 뽕입, 오디, 뽕나무가지, 뽕나무 뿌리까지...! 비단을 만들고 건강까지 지켜주는 뽕나무에요

 

 

 

 

용감한 우리아이들 직접 만져봤어요...

저는 도저히 만지지 못하겠더라고요 ~~!

 

시원한 폭포가 더위를 잠깐이나마 식혀주더라고요.. 날씨가 너무 더워 잠시 폴포를 보며 힐링을 했어요! 요기 아래에는 물고기도 있답니다. 뻐끔뻐끔 물고기구경에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이렇게 바로 가까이에서 물고기를 볼수 있어요!

 

 

 

두번째 관은 누에곤충과학관으로 수장고 라고 해서 곤충표본 보관실이에요 세계의 희귀 곤충들을 표본하여 알맞은 온도와 습도를 맞추어 전시, 보관하는 곳이에요 현미경도 있어 직접 눈으로 관찰할수 있었어요 

 

 

 

나도 곤충박사라는 주제로 포토존이 있었는데 작은 연구실을 배경으로 책상앞에 앉아 곤충을연구하는 박사처럼 사진을 찍을수 있어요! 박사 가운도 어른용 , 어린이용으로 있더라고요!!

 

 

 

아이들이 제일 좋아했던 공간 탐험관 입니다. 들어서자마자 폭포속 동굴탐사, 악어인형들이 리얼하게 있더라고요!전자연못으로 내발 밑을 지나가는 곤충을 밟으며 물속의 사는 곤충의 이름을 알려주고 전세계에서 부안에서만 살고 있는 부안종개의 모습을 볼수 있었어요

 

 

폭포동굴탐험으로 폭포를 지날수 있어요 어두운 동굴탐험이라 무서울수 있어요 지네와 전갈, 박쥐모형이 징그럽더라고요!! 임산부와 심신미약하신 분들은.. 비추에요~~! 아이들은 재밌다고 두세번 간거 같아요!!

 

 

앵무새도 있었어요... 사이즈가 커서 무섭더라고요! 말하고 소리지르고하는데...무서웠어요!!!가까지 가서 손대면 문데요... 눈으로만 보아요~~

 

 

 

 

미래의 식량 밀웜도 보였어요

갈색거저리의 애벌레 밀웜은 알-유충-번데기-서웅의 과정을 변태하는 완전 변태곤충으로어린시절과 성충의 모양이 달라요, 현재 우리나라는 누에 번데기와 벼 메뚜기만이 식품으로 인정받았으나 흰점박이꽃무지 장수풍뎅이, 갈색거저리 유충이 추가적으로 식품으로 등록될 예정이라고 해요!

 

 

 

위로 올라가면 미끄럼틀도 있어요! 쓩~ 아이들이 제일 재밌어 했던 공간... 올라가려면 한바퀴돌아 위에 올라가서 타야합니다 왓다갓다를 몇번한지... 그래도 신나게 미끄럼틀을 타더라고요!!

 

곳곳에 대형 곤충들이 있었는에요 왕 장수풍뎅이..진짜 크지않나요?!! 규모가 그리 크지않고 사람도 많이 없고 소소하게 구경거리 가득했던 부안 누에타운 우리꼬꼬마들 누에를 직접 눈으로 관찰도 하고 만져도 보고 조금이나마 알수 있었던 기회가 된거 같아요!

 

좋은 정보 되셧길 바라며 부안여행 아이들과 갈만한곳 부안 누에타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