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life

마리모 키우는법 제대로 알기

안녕하세요 코코입니다.

소원을 이루어주는 행운의 반려식물 마리모를 아시나요?  둥둥 마리모가 떠오르면 소원을 이루어 준다고 하는데요, 키우기도 너무너무 쉬운 마리모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합니다.

 

 

마리모 무엇인가?

마리모는 녹조류위 하나로 전세계적으로 몇개의 호수에서만 발견되는 희귀한 식물이라고합니다. 수초들이 동글동글하게 공모양으로 뭉쳐서 자라는게 특징입니다. 이것은 일본 아칸 호수의 명물로 희귀하게 광합성을 할때 물에 떠오르는 현상을 나타납니다. 마리모가 기분이 좋아 떠오른다고하여 반려식물로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이때 소원을 빌면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마리모 키우는법

마리모는 깨끗한 물을 좋아하며 물갈이로 1주일 한번 해주시는게 좋으며. 또한 시원한 물을 좋아하므로 15~25도로 시원한 곳에서 키워주시는게 좋습니다. 물의 온도가 35도를 넘으면 병들거나 죽을수 있으니 온도를 잘 맟줘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여름철에는 얼음을 넣어주거나 냉장고에 넣어 온도를 맟춰주시면 좋습니다.

 

 

마리모 키우기 세트를 구입하면 다 들어있는데요! 누구나 쉽게 만들수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구입한 세남자바스켓 마리모. 만드는 방법과 관리하는 방법까지 꼼꼼하게 설명이 되어있었습니다.

 

병안에 들어있는게  마리모 입니다. 중자리 크기의 병안의 마리모 정말 귀엽더라고요! 여러 꾸밀수있는 재료가 들어있어 그냥 만드시면 되요 정말 쉽습니다.

 

 

만드는건 정말 초간단 아이들과함께 만들기 정말 좋았습니다! 자갈을 깔고 악세사리를 올려 꾸며준다음 차가운물을 넣으면 됩니다! 넣자마자 하나는 물에 둥둥 떠있고 하나는 바로 가라 앉았는데요 바로 소원을 빌었습니다. 마침 오늘이 아들 생일이였는데 둥둥 떠서 아들이 기분좋게 소원을 빌었습니다.

 

 

마리모 키우는법 제대로 알기

 

마리모 밥

마리모는 호수 바닥에 굴러다니면서 자라는 식물로 물갈이만 잘해줘도 성장하는데 문제가 없지만 더쑥쑥 자라게 하기위해 꼭필요한 성분만들어있는 마리오밥은 물갈은후 2~3방울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마리오 죽음

마리모는 환경에 따라 1년에 5mm ~1cm 정도 자라며 수명은 100~200년입니다. 또한 마리모는 직사광선을 피하는게 좋으며 간접조명이나 실내조명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노랗게 변색을 하면 죽는다는 신호이므로 이럴때는 소금을 조금뿌려 주시면 됩니다.

 

마리모 번식

마리모는 털들을 떼어내어 동그랗게 뭉쳐 덩어리도 만들어 주면 번식이 됩니다.

 

마리모키우기 세트에 들어있는 간접조명! 여기서 하얀 종이를 빼주셔야 켜집니다. 저도 처음에 계속 왜안되나 했더니 중이가 있어서 안켜지는거더라고요! 이렇게 조명까지 켜주시면 완성, 정말 예쁘지요?

 

 

마리모 키우기에 있어 가장 중요한것은 물갈이온도입니다. 꼭 기억해주세요!

마리모는 물에서 키우는 수경식물로 가끔 기분이 좋으면 물위로 떠올라 어려움을 극복하고 소망을 이루는 행운의 상징을을 뜻하는 식물로 반려식물로 키우기 정말 좋으며 키우기도 너무 편해 선물로도 좋을거 같습니다.

 

세남자바스켓의 마리모는 국내 유일하게 국산 마리모로 전용 양식장을 통해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니 반려식물로 아이들과 함께 키우면서 책임의식을 기를수 있으며 정서에도 도움을 줄거 같습니다. 저희집 아이들도 무척이나 좋아하는 마리모 무럭무럭 크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